홀로코스트 추모의 날

September 9, Wednesday

홀로코스트 추모의 날
© ShutterStock
홀로코스트 추모의 날 (Yom HaShoah)

홀로코스트 추모의 날은 나치 정권에 의해 희생된 600만 유대인과 수많은 다른 피해자들을 기리기 위해 이스라엘과 전 세계 유대인 공동체에서 매년 기념하는 날입니다. 히브리어로는 ‘욤 하쇼아 베하그부라(Yom HaShoah Ve-Hagevurah)’라고 하며, 이는 ‘홀로코스트와 영웅주의의 날’을 의미합니다. 이 날은 유대력으로 니산월 27일에 해당하며, 일반적으로 4월 중순경에 지켜집니다.

이 날은 단순한 추모를 넘어, 홀로코스트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반유대주의, 인종차별, 편견에 맞서 싸우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에서는 국가적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으며, 오전 10시에는 전국에 2분간의 사이렌이 울려 모든 사람들이 일제히 멈추고 묵념합니다. 차량도 도로 위에서 정지하며, 사람들은 일어나 조용히 희생자들을 기립니다.

주요 행사로는 다음과 같은 활동들이 포함됩니다:

**국가 추모식** – 예루살렘의 야드 바셈(Yad Vashem) 홀로코스트 기념관에서 이스라엘 대통령과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추모식이 열립니다.

**촛불 점화** – 생존자나 유족들이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해 여섯 개의 추모 촛불을 점화합니다. 이는 나치에 의해 희생된 600만 유대인을 상징합니다.

**교육 프로그램** – 학교, 군대, 공공기관 등에서는 홀로코스트 관련 다큐멘터리 상영, 생존자 증언, 역사 교육 등이 진행됩니다.

**국제적 기념행사** – 이스라엘 외에도 세계 각국의 유대인 공동체와 홀로코스트 기념 단체들이 추모식을 개최하며, 특히 폴란드의 아우슈비츠 수용소에서 열리는 ‘생명의 행진(March of the Living)’이 대표적입니다.

홀로코스트 추모의 날은 단지 과거를 기억하는 날이 아니라, 인류가 다시는 그러한 비극을 반복하지 않도록 경각심을 일깨우는 중요한 기념일입니다.
홀로코스트 추모의 날 – 남은 일수: 245. 이벤트까지 카운트다운 생성

다른 연도의 홀로코스트 추모의 날

이 사이트는 cookies를 사용합니다. 이 웹사이트를 계속 사용하면 쿠키 사용에 대한 정책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